왜 협동조합인가?

01 외식업5년 평균 생존률 17.7% + 02 불공정 프랜차이즈 갑의 횡포 + 03 빈곤의 악순환 개인창업

가맹점의 영세성과 서로간의 경쟁을 극복하며, 신규고객 창출의 한계성을 넘어 새로운 소상공인 영세성 극복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보급하고자 합니다. 대기업 및 대자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무차별적인 진출 등으로 인한 소상공인 사업환경 변화에
적극적인 대처를 위하고 궁극적으로 가맹점의 영업환경개선 및 매출증대로 안정된 사업유지를 목표로 합니다.

타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프랜차이즈에 대한 대국민적 부정적 인식을 바로 잡고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갈등해소를 통한
활력있는 패밀리형 공동사업 도입에 대한 공감대 형성

협동조합의 기대효과

상생과 공존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함께 성장하는것이 협동조합의 궁극적 목표입니다.

  • 맞춤형 창업

  • 시스템 경영

  • 비용 절감

  • 공동 마케팅

  • 일자리 창출

  • 학습 조직화

  • 지속적 성장

  • 사회공헌

소상공인(가맹점)들간의 공동의 사업목적과 공동구매, 원부자재 원가절감을 위한 이상적인 협동조합을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점 영업에
활력을 주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가맹점 조합원들과의 공통의 의사결정과 가맹점들의 경쟁력 향상과 제품개발, 물류 등을 통한
사회적 공동체 개념의 패밀리형(가족형태) 비즈니스 모델개발로 전환합니다.

국내 프랜차이즈의 부정적 인식에서 가족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의 홍보와 브랜드 가치 상승을 통해 소비자에게 맛과 현실적
가격, 활력있는 소상공인의 영업 활성화합니다. 공동의 사업방향과 안정된 경영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으로
곽두리쪽갈비협동조합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한 국내외 가맹점 확대 방안을 모색합니다.

공동의 작업을 통한 조합원에 대한 현실적 가격의 원부자재 납품, 원활한 물류기반 마련, 안정된 가맹사업을 위한 지속적 교육 및
레시피개발, 친목도모를 통한 가맹점 자녀의 장학사업 및 사회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공동체로 발전합니다.